천재들의 연구실.

사람들이 줄 서는 식당.

품절되어 사고 싶어도 못 사는 물건

이성에게 매력적이던 사람들에게 인기가 되는 이슈가 되는 사람.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사람들이 원하는 것.

사람을 모으면 수익이 생긴다는 것은 자본주의의 기본 원칙입니다.

 

무엇이 이런 일을 가능하게 했는지 비결 8가지를 살펴봅니다.

 

1. 취향 저격.

 

나도 모르고 있던 혹은 나만이 알고 있던.

내가 좋아하는 가지고 싶어하는 나만의 물건에 대한 취향 저격입니다.

 

다음 세대는 다품종 소량생산시대라고 합니다.

향수든 신발이든 자동차든 고객 맞춤형이 되는 것이죠.

 

유명 운동화 제조업체 아디다스는 이미 스마트 팩토리를 건설.

고객이 직접 자신의 신발을 디자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중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고객한테 너가 마음에 드는걸 골라봐 라는 방식이 아닌

어느정도는 그래도 선택지를 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너무 막연하게 다양한 선택은 오히려 고객의 관심을 접게 만들기에

적당한 선택권을 주고 그 중에서 고객이 자신의 취향을 선택할 수 있게 하는 것이죠.

 

한 실험에서 마트에 식용유를 50가지 배치해둔 곳과 5가지를 배치해둔 곳을 비교했더니

고객의 구매확률이 5가지 인곳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너무 많은 정보는 오히려 사람을 혼란스럽게 한다는 것이죠.

적당한 범위 안에서 고객에게 취향을 제시하라! 가 1번입니다.

 

 

2번 가성비

 

가성비, 가심비에 시대입니다.

저성장이 만연화 된 지금 사람들은 가성비에 끌립니다.

가격을 낮추기 위한 방법을 찾으세요.

 

잘되는 식당들은 적당한 가격에도 뭐 이리 많이 주나? 싶을 정도로

반찬이며 디저트며 서비스가 계속 나옵니다.

이런 것들이 고객의 기분을 좋게해서 손님을 돌아오게 하죠.

 

전국체인이 된 지역의 한 유명한 식당은 불황기에도 손님이 몰립니다.

이곳은 국수며 고구마며 커피쿠폰이며 뻥튀기까지.

 

식사후에도 손님을 배터지게 만듭니다. 이 모든게 서비스죠....

하물며 과거에는 밥까지 무한리필.

 

퍼줘서 망하는 장사 없다는 말을 증명합니다.

물가 때문에 어쩔 수 없다구요? 그럼 가성비 전쟁에선 이길 수 없겠네요.

 

3. 감성

 

말할 필요없이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 하면 됩니다.

인기 있는 아티스트들은 눈물로 웃음으로 사랑과 슬픔으로 듣는이와 보는이를 만족시키죠.

힙한 가게들은 요즘 분위기 마저 끝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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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이모티콘이 있는 캐릭터 상품들도 마찬가지죠

 

 

4. 편리성

 

사람들은 귀찮은걸 싫어합니다.

그래서 버스대신 택시를 이용하고

책 대신 인터넷을 이용합니다.

 

사람들의 불편함을 해소해 주세요.

스마트폰, 자동차 등에 전자기기는 사람들을 편리하게 해줍니다.

 

 

편의점도 마찬가지.

사람들이 편리하다고 느끼게 해주세요.

그럼 고객은 알아서 찾아옵니다.

 

제 블로그는 사람들에게 유용하고 편리한 정보를 많이 저장해두어서 즐겨찾기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제 블로그에 맛집이나 카페는 데려가면 최소한 절대 욕은 먹지 않는 곳들만 모아두었죠.

운동이나 건강에 대해서도 효과가 검증된 자료.

또한 비즈니스에 관해서도 여러자료가 있습니다.

그러나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많이 봐달라는 애교였어요 ㅎㅎ

 

5. 건강

 

새해마다 사람들은 헬스장에 등록합니다.

미국의 부자들은 유기농야채만 주문하고 심지어 젊은이들의 혈액까지 수혈받는등

100세시대가 된 지금 건강은 모두의 관심입니다.

 

사람들이 건강해지게 해주세요.

이것은 단지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에도 해당됩니다.

 

6. 공유의 시대

 

소유의 종말이라는 책이 전세계적인 화두를 찍었을 정도로 공유에 세대가 부쩍 다가오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우버, 그랩등은 전세계적인 열풍이죠.

 

이건 비단 물건 뿐만이 아닙니다.

가게에서의 기억

사람과의 추억등을 공유하게 해주세요.

 

sns로 블로그로 유튜브로 공유하세요.

퍼지고 퍼집니다.

 

아쉬운건 우리나라는 택시 눈치 보느라 동남아에도 다되는 그랩이 아직도 안되네요... 에휴

 

7. 링크

 

내가 필요로 하는것들을 연결해주세요.

넷플릭스는 자기가 좋아하는 영화를 보고난후에도 추천영화가 계속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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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도 마찬가지. 이 두 회사는 빅데이터를 이용한 추천제품 연결로 대박을 친 회사들입니다.

1번 취향저격과도 연결이 되어 있죠.

 

필요한 것들을 연결해주세요

 

 

8. 재미

 

예능프로그램에 인기.

유재석의 인기. 심지어 좀 자극적이지만 인기 bj 철구의 인기 역시 모두 재미에서 유래된 것입니다.

 

사람들은 웃긴것을 좋아합니다.

 

놀이공원은 우리에게 즐거움을 줍니다.

사람들을 기쁘게 하세요.

 

개그맨이 미녀랑 결혼한다는 속설도 있을정도잖아요?

유머감각을 가지시고 즐겁게 해주세요

 

항상 우울하고 짜증나는 사람곁엔 가기 싫죠

 

즐거움이 넘치는 장소, 물건, 사람에겐 언제나 인기가 함께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상 8가지.

마케팅이든 영업이든 개인의 생활 인간관계 모두에서

한번은 생각해볼만한 키워드인 것 같습니다.

 

[라곰]끌리는 것들의 비밀, 라곰

 

책 '끌리는 것들의 비밀' 을 참고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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