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들의 연구실.

도보로 가는 청주여행

세부적인 거  다 정리되면 제가 다음 포스팅에서 종합 편 한번 정리할테니

이어서 봐주세요 ㅋ

 

일단 뚜벅이로도 충분히 다닐 수 있는 청주 가볼만한곳

top3 골랐습니다.

 

하루반나절이면 다가능 ㅋㅋㅋ

 

 

1. 운리단길

 

청주에도 리단길이 붙은 거리가 있습니다

이곳은 운리단길.

 

분위기 있는 카페와 소공예품 가게들이 오밀조밀하게 있습니다.

 

 

서울로 치면 성수느낌나는 카페들이 곳곳에 있음

단, 서울만큼 크거나 사람이 엄청 많진 않습니다만

가게들이 작아서 사람들이 꽉 차있긴합니다

 

 

특색있는 카페들

 

 

 

한곳을 골라 들어가보았습니다

가정집을 개조한듯한 카페

 

 

 

크진 않았지만

잘꾸며두었음.

2층은 가정집이라고 하네요 ㅋㅋ

 

 

나름 친구들과 갬성즐기기 좋은 공간임.

 

 

 

그리고 버스타고 북청주로 이동합니다.

북청주에 문화제조창을 향해가봅니다

운리단길에서 버스타고 10여분 내려서 5-10분 걸으면 나옵니다

-

2. 문화제조창

 

 

 

이전엔 담배 만들던 곳이라곤 하는데

나름 운치와 갬성이 있습니다 복고감성

 

사진찍기도 좋겟죠

또 하나의 장점

바로 국립현대미술관이 옆에 있음

 

3. 국립현대미술관 청주

 

 

큰 규모의 국립미술관인데

입장료가 없습니다.

미술하는분들 관심있는분들 좋아할듯.

곳곳에 그림 전시를 보고

 

문화제조창쪽 건물 들어가면 식당과 문화센터 도서관 쇼핑몰

같은곳이 있습니다.

 

 

이 곳 5층에 책방이 있네요.

 

차 없이도 대중교통으로 충분히 다닐 수 있는 루트입니다.

 

이어서 다음 코스도 소개해드릴께요

포스팅 정독하세요 ㅋ

 

2023.01.18 - [여행 관광 힐링 휴식] - 청주 가볼만한 곳 수암골. 청주 명소. 멋진카페와 드라마 촬영지

2023.01.18 - [맛집 데이트] - 청주 여행 맛집. 북청주터미널 맛집. 봉용불고기 본점. 불고기로 건물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