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들의 연구실.

서울 이색데이트. 동묘앞 시장, 황학동 거리, 서울에서 가장 작은 영화관


서울에서 데이트를 하다보면

어느 순간 명소라는 곳은 안가본데가 없는 시간이 올때가 있죠 ㅎㅎ

이럴때 가는 이색데이트 장소 코스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잘 가지 않는 조용한 동네 황학동인데요.

구제 시장으로 유명한 동묘앞 시장과

떡볶이로 유명한 신당 중간에 있어서 곳곳을 돌아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다만 세련된 코스라기보다는 서울에 구시가지 느낌이라는 걸 참고하세요 ㅎㅎ


1. 청계천


자전거를 타든 산책을 하든 천천히 걸어보세요

물을 떠다니는 오리는 참 보기 좋네요 ㅎㅎ


2. 동묘앞 구제시장


온갖 신기한 중고물품부터

뭐 이런것도 파나 싶은 상점까지 ㅎㅎㅎㅎ

-

어르신들이 많지만 은근히 젊은 친구들이 많이가는 스타일있는 구제샵도 있더라구요 ㅎㅎ

과거 무한도전에서 지디와 정형돈이 쇼핑해서 명소가 되기도 했죠. 한국적이고 사람많습니다 ㅎㅎ

불교용품, 군것질 음식, 구제샵이 곳곳에


3. 헌책방. 중고서점


이 곳 황학동은 골목에 중고서적 헌책방이있습니다

정말 이건뭐지 싶을정도로 고서적부터 과거에 쓰던 교과서

그리고 잊고 있었던 추억에 책들도 볼 수 있어요 ㅎㅎㅎ


4. 서울에서 가장 작은 영화관?(독립영화관 제외)


롯데시네마 황학인데요 ㅎㅎㅎㅎ 아마 대기업이 운영하는 영화관중에선 서울에서 가장 작지 않나 싶을정도로

단촐합니다 ㅎㅎㅎ

보시다시피 매표소에 사람도 없음......

심지어 이게 영화관 맞나 싶을정도로 첨엔 찾기도 힘들고

시네마가 2관밖에 없다는 ㅋㅋㅋㅋㅋㅋ

아주 조용하고 작은 영화관이었습니다.


5. 신당동 떡볶이


마지막 신당동떡볶이 입니다 ㅎㅎㅎ

신당에 왓으면 먹어봐야죠 떡볶이 타운ㅋ ㅋㅋㅋ

데이트 잘하고 배고프면 아래 글 참고하고 가셔서 식사하면 되겠습니다. 다양한 떡볶이집이 있으니

골라서 가세요 ㅎㅎ


2019/03/05 - [맛집 데이트] - 신당동 떡볶이 맛집 아이러브 신당동. 신당역 맛집 리뷰



2019/03/02 - [맛집 데이트] - 경희대 회기 데이트 코스 정리 및 볼거리. 골목식당 벽화거리와 파전골목

2019/03/02 - [맛집 데이트] - 잠실역 데이트 코스. 볼거리 놀거리 롯데월드와 아이스링크 쇼핑

2019/02/20 - [맛집 데이트] - 경희대 앞 맛집 술집. 회기역 파전골목 이모네 왕파전. 비오는 날 막걸리에 빈대떡

2019/01/31 - [맛집 데이트] - 삼성역 코엑스 스타필드 데이트 코스. 가볼만한 곳 둘러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