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들의 연구실.

여름 스포츠의 최강. 서핑을 즐겨보자. 국내와 가까운 해외 서핑 포인트.


1. 강원도 양양


국내에서도 서핑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많은 서핑 포인트가 있지만 그 중 양양을 소개한다. 9월부터 5월까지가 서핑을 즐기기에 좋은 시기이며, 특히 11월부터 3월까지 서핑을 즐기기에 좋은 파도가 많이 친다. 죽도 해수욕장이 가장 유명하며, 기사문 해수욕장, 남애1리 등에서도 서핑을 즐길 수 있다. 서울 근교라서 많은 사람이 이용한다.


2. 제주도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제주도에서 서핑을 해보자. 5월에서 10월이 서핑 시즌이며 여름에 서핑을 할 계획이라면 딱이다. 중문 해변에서 서핑을 즐기는 것을 가장 추천한다. 파도가 좋을 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이 매우 깨끗하기 때문에 자연의 선물들을 만끽하기 좋기 때문. 제주도의 맛있는 음식들도 더불어 즐겨보자. 제주도 여행은 보너스


3. 일본 – 치바


멀리 떠나지 않더라도 가까운 일본에서도 서핑을 즐길 수 있다. 태평양의 푸른 바다를 누빌 수 있는 치바로 떠나보자. 일년 내내 서핑을 즐길 수 있으며 그 중 이치노미야는 편의시설이 많이 준비되있는 포인트이다. 파도가 많이 이동하는 지역이기 때문에 서핑포인트를 옮겨다녀야 하므로 차를 타고 가는 것이 좋다.  이치노미야 외에도 시타시타, 타이토우 등도 추천한다.


4. 필리핀 – 샤리가오


유럽인들이 휴가 철 서핑을 즐기기 위해 많이 찾는 샤리가오는 필리핀의 숨겨져 있는 보물같은 섬이다. 수리가오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교통은 편하지 않지만, 힘들게 온 당신을 만족시켜 줄 파도가 반겨줄 것이다.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장비를 빌려 강습받을 수 있어 경제적이다. 클라우드9 해변이 가장 핫한 서핑 포인트로, ‘천국으로 가는 마지막 아홉번째 계단’이란 뜻의 해변 이름처럼 서핑을 하며 행복한 시간을 누릴 수 있다


5. 미국 – 하와이


하와이를 빼고 서핑을 이야기를 할 수는 없는 법. 뛰어난 자연 환경 속에서 서핑을 즐겨보자. 많은 관광객들이 서핑을 즐기는 와이키키 비치부터 거센 파도가 많이 몰려오는 노스쇼어까지 차에 서핑보드를 싣고 해안도로를 따라 달리다 보면 보석같은 해변들을 많이 발견 할 수 있다.

-


6. 인도네시아 – 발리


발리를 백사장에 누워 햇볕을 쬐는 휴양지로만 생각하지 말자. 동양의 골드코스트로 불리는 서핑 포인트이니 말이다. 초보들이 다루기 쉬운 파도들이 많은 곳이라 발리에서 서핑을 배워보는 것도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롱보드 외에도 보드 없이 파도를 타는 바디서핑도 즐길 수 있다. 초보자라면 쿠타 비치, 상급자라면 우루와투에서 서핑을 해보자.


 7.호주 – 골드코스트


화창한 날씨와 푸른 바다가 가득한 골드코스트는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로 항상 붐빈다. 그 중 서퍼스 파라다이스(Surfer’s paradise)는 이름에서도 느낄 수 있듯 서퍼들의 천국인 이 곳은 골드코스트에서 가장 인기있는 곳이다. 긴 해안선과 일정하게 몰아치는 파도는 당장이라도 파도 속으로 뛰어들고 싶게 만든다. 서퍼스 파라다이스 주위에는 클럽이나 바, 쇼핑몰도 많이 위치하고 있어 낮부터 밤까지 당신을 만족시킬 것이다.


호주는 시드니에 곳곳에 비치역시 파도가 좋으므로 잘 즐겨보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