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들의 연구실.

노트북 필요하신분들

혹은 컴퓨터든

 

이게 확실히 IT 시대라는게

그냥 폰이든 컴퓨터든 미룬다고 될게 아니더라구요.

 

제대로 알고 사고 올바르게 구매해놔야 몇년이 편하고

삶의 질이 바뀐다는.....

 

제가 과거에 핸드폰 사는 팁들도 올려놨는데

 

오늘은 노트북 리뷰를 드리구요

다음글에서 노트북 사는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급적 쉽게 설명드릴께요.

 

일단 저는 레노버 slim3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프리도스(윈도우 미포함)으로 가성비 갑이네요.

 

귀찮으신분들은 포함된거 구매하세요 ㅎㅎ

레노버 Ideapad Slim3-15IIL 5W 노트북 플래티넘그레이 81WE002PKR (i5-1035G4 39.6cm WIN10 Home), 포함, NVMe 256GB, 4GB

 

그런데 사양은 

i5

ram 8g

ssd 256 hdd 1tb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조금 업그레이드 했습니다만

 

가성비 + 사무용으론 충분하고 약간 영상까지도 좀 건드리고 싶으면서 세련됨을 원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일반 인터넷과 오피스만 쓰기에는 사양이 좋은것 같구요.

 

속도도 좋고 디자인도 세련되네요

가격도 큰 부담은 없으실거 같습니다.

 

학생들 추천으로도 좋을거 같아요

 

그렇다고 아주 프로급 고성능은 아닙니다.

프로급 고성능 쓰시는 분드은 본인이알테니 이정도면 일반인분들께 권장할만 하다 싶네요

사무 인강용으로는 답답함없이 잘 쓰실겁니다.

 

매우 만족스럽고 지금 잘 쓰고 있어요

컴맹이신 분들을 위해 윈도우 설치까지 간단히 설명을 포함해 리뷰를 적겠습니다.

 

 

일단 매우 안전하게 포장되서 옵니다.

손상 걱정이 전혀 없더라구요.

너무 포장을 빡세게 해서 ㅋㅋㅋㅋ

 

 

컴 알못이시면 이 사양자체가 이해가 잘 안가실수 있으니

그건 다음 포스팅에서 어떻게 보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제품 개봉 후 입니다.

일단 설명서도 잘 써놓아서 마음에 드네요 ㅎㅎ

레노버는 중국 브랜드인데 나름 수리센터도 곳곳에 있긴 합니다.

 

 

 

역시 가성비 레노버네요.

-

디자인도 슬림 깔끔.

광택이 그저.... 비싸게 보이던데요..

 

 

 

프리도스 버전이라 처음 부팅하면 검은 화면 밖에 안나옵니다

지금 이 화면 나오게 하시려면 f2를 연타하세요.

바이오스 화면으로 와야 인터넷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별도로 8gb이상의 usb를 준비하신뒤

윈도우 사이트가서 10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참고로 요즘 라이센스를 매우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권하는 상품인데요.

이유는 윈도 프로 + 오피스 까지 해서 가격이 5천원 ㅡㅡ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Pro + 오피스 최신 평생버전 묶음상품

요즘 싸게 많이 풀려서 그런지

저도 이걸로 오피스 + 윈도까지 다 설치했습니다

 

윈도 프로는 원래 비싸서 엄두도 못했는데

가겨이 같아서 하는김에 프로로 깔아버렸네요 ㅎㅎ

 

다음번엔 노트북 선택하는법등을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