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들의 연구실.

평화와 힐링의 도시 충주.

그냥 제가 붙인 이름입니다 ㅎㅎ

 

충주 전통시장

무학시장으로 가보시죠!

 

이 충주 무학시장안에는 반기문 총장 생가와

순대만두골목이 있습니다! 순대 만두가 유명한가봐요!

 

 

조용히 보이는 무학시장

일요일에는 주차비 안받습니다. 시장내에서 구매시 주차권받을수 있어요

 

 

충주무학시장 안내표.

반기문총장님 생가와함께

 

 

대단하네요.

-

어찌보면 지방인데 이곳에서 공부해서 서울대 가고 un사무총장까지!

사실 서울 대도시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공부하기 좋아보이는 환경은 아닌데 말입니다.

 

 

곳곳을 탐방해봅니다ㅎㅎ

 

 

깔끔하게 천장을 막아놓았네요.

길목 곳곳에 떡집, 식당, 분식집등이 보입니다. 우리는 만두골목으로~ 순대골목으로~

 

 

이곳이 순대골목!

특이한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저기 있는 분들이 다 순댓국과 순대 만두를 드시고 있어요

 

 

순대국밥입니다.

순댓국시키면 내부에 밥이 있어요 ㅎㅎ

내장이 많이 들어갑니다.

김치나 물 안주면 달라고 말하세요 가격은 7-8천원! 한끼 든든하죠

 

 

시키면 약간의 순대는 서비스로 주십니다!

머릿고기도 시킬 수 있구요.

-

순대 1인분 머릿고기 1인분 만원정도였던거 같습니다

만두는 3-4천원?

 

 

이것은 고기만두 ㅎㅎ

만두 모양이 조금특이하죠?

김치만두 고기만두 감자만두가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먹었던 도너츠와 꽈배기.

이 시장 꽈배기랑 도너츠는 왜 도시에서 먹는거랑 맛이다르죠?

너무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가격도 착하구요. 또 먹구싶네요 ㅠ

 

충주여행하시면서 한번 들러서 구경한번 해보세요 ㅎㅎ

충주에서 서울올라가면 중간 이천도 한번 구경해보시구요 ㅎㅎ 제 블로그에 상세한 경로와 코스가 나와있습니다

가면 후회는 안하실 곳들이에요.

 

2020/05/02 - [맛집 데이트] - 경기도 최고 카페 중 하나. 이천 장호원 카페 추천 다원 까페. 동산처럼 꾸며논 멋진 경치.

2019/05/25 - [맛집 데이트] - 단양여행 카페산가는길 맛집 마늘 석갈비 막국수 솔직리뷰한다. 불만!!

2019/05/15 - [맛집 데이트] - 충주여행 가볼만한 곳. 단양8경 옥순봉 트래킹과 등산 힐링 운동 체험하기.

2019/05/13 - [여행 관광 힐링 휴식] - 충주 가볼만한 곳 충주호 유람선 월악나루에서 배타고 관광. 가격 시간

2019/05/11 - [맛집 데이트] - 충주 맛집 월악산 덕주사 솔직 리뷰. 산과 계곡 보며 막걸리에 파전 송어회

2019/05/08 - [여행 관광 힐링 휴식] - 힐링하러 가는곳 트래킹과 등산 충주에서 단양까지 여행코스 맛집 휴게소 까지 깔끔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