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들의 연구실.

힐링의 도시 충주.

제 맘대로 정한 슬로건입니다ㅋㅋㅋ

 

하지만 정말 가보시면 동의하실겁니다.

모든게 평화롭고

 

특히 연두색과 초록색이 아울러지고

월악산과 충주호의 연합으로 보이는 풍경이 기가막혀요.

 

각각 명소와 가볼만한 곳 세부사항은 글 맨 아래 개별 포스팅 모아두겠습니다.

필요하신곳 참고하세요 ㅎㅎㅎ

 

1. 월악산 국립공원 덕주사 - 마애불 - 영봉 코스.

 

 

영봉탐방로로 바로가는길도 있습니다만

덕주사로 가면 입구에 식당이 있습니당.

 

 

 

이것이 바로 마애불!!

 

현타나오는 음악이 흘러나오고 약수가 있다는 ㅎㅎㅎㅎ.

 

 

영봉까지 가셔도 되고 근데 그러려면 만반의 준비를 하셔야됩니다.

 

마애불까지만 가도 꽤 힘들거에요 내려와서 파전에 동동주 캬!

참고로 충주 송악 펜션촌에 마트들이 있긴한데 바가지 엄청 심하니 아예 펜션들어가기전에 대도시마트에서

바베큐나 요리거리 사서들어가세요 ㅎㅎ

 

2. 충주호

 

 

드라이브 코스에서도 볼 수 있고

게으른악어 카페에서도 볼 수 있고

 근처에 나루에 가면 유람선도 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금 제가 적고 있는 곳들은 다근방입니다.

경로가 붙어있으니 이대로만 이동하셔도 무리없어요.

 

3. 게으른 악어 카페

 

 

충주에 새로 생긴 카페.

월악산들어가는 길목에 새로 생겼습니다 경치 좋은 곳에.

앞으로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ㅎㅎ

 

4. 충주 무학시장

 

 

서울 올라가는 방향에 있는 충주시에

충주 무학시장. 순대 만두골목이 있고, 전 반기문 사무총장에 생가라는 반선재가 있습니당.

 

 

5. 탄금대

 

 

무학시장에서 10분정도 차로 가면 있는 탄금대.

무학시장에서 맛집들리시구요(아래포스팅참고)

역사적으로 유명한 곳이고 경치좋은곳으로도 유명하죠 ㅎㅎㅎ.

 

 

충주에 산책명소이고 근처에 세계무술공원도 있습니다 ㅎㅎ.

이상입니다.

각장소에 세부내용은 아래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ㅎㅎ

 

2020/05/03 - [맛집 데이트] - 전국 경치 좋은 카페. 충주 월악산 카페 추천 게으른 악어. 산과 충주호가 하는에 들어오는 명경지 카페

2020/05/06 - [여행 관광 힐링 휴식] - 월악산 등산 코스 추천 월악산 코스 안내 덕주사 마애불 영봉. 그리고 맛집까지. 충주 여행 등산 및 캠핑.

2020/05/03 - [여행 관광 힐링 휴식] - 힐링여행 충주 가볼만한 곳. 탄금대 세계무술공원. 삼림욕 산책 걷기좋은곳 관광까지.

2020/05/02 - [여행 관광 힐링 휴식] - 충주 무학시장 순대만두골목에서 순댓국과 꽈배기를 먹어보자. 충주 맛집 여행

2019/05/13 - [여행 관광 힐링 휴식] - 충주 가볼만한 곳 충주호 유람선 월악나루에서 배타고 관광. 가격 시간

2019/05/11 - [맛집 데이트] - 충주 맛집 월악산 덕주사 솔직 리뷰. 산과 계곡 보며 막걸리에 파전 송어회

2019/05/15 - [맛집 데이트] - 충주여행 가볼만한 곳. 단양8경 옥순봉 트래킹과 등산 힐링 운동 체험하기.

2019/05/08 - [여행 관광 힐링 휴식] - 힐링하러 가는곳 트래킹과 등산 충주에서 단양까지 여행코스 맛집 휴게소 까지 깔끔정리

2020/05/02 - [맛집 데이트] - 경기도 최고 카페 중 하나. 이천 장호원 카페 추천 다원 까페. 동산처럼 꾸며논 멋진 경치.

 

경기도 최고 카페 중 하나. 이천 장호원 카페 추천 다원 까페. 동산처럼 꾸며논 멋진 경치.

서울에서 이천, 장호원, 충주 가시는 분들! 길목에 있는 카페 다원을 추천합니다. 솔직히 알리고 싶지 않을정도로 클라스가 있는. 제가 카페좀 다녀본 사람인데 진짜 장난 아닙니다! 아래에 제가

laboratoryofgenius.tistory.com

 

 

충주에서 서울로 가시는 분들은 이천 장호원 경로 지날갈 수도 있는데 위에 카페 추천드립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