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들의 연구실.

인기웹툰으로 배우는 심리학. 연애고자 탈출법. 불안을 극복하는 법.


인기웹툰 닥터 프로스트와 연애학에 명장면을 통해서 연애와 불안에 대해 배워보죠.
연애와 불안을 묶은이유?

둘이 많이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사람이 날 좋아할까?
이 사람이 언제 날떠나지 않을까?
과연 날 사랑하는 걸까?
내가 고백하면 망신당하지 않을까?

오늘은 그 연애와 불안 파트에서
연애고자와 불안에 대한 걸 특히 논의해보려 합니다.

자 먼저 첫번째, 이 사람이 과연 날 좋아하는 걸까?
이 여자 혹은 남자의 마음이 진심일까?
-
우리가 독심술을 사용할 수는 없지만, 심리학에선 이 부분을 일부 연구하여
상대의 마음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바디랭귀지!.
위에 장면은 두 남녀가 대화하는 장면에서 주인공이 여성의 바디랭귀지를 보고
남자에게 관심이 없다는 것을 잡아내는 부분이죠.

여성은 겉으론 웃으면서 대화를 하고 있었지만 신체메세지는 빨리 나가고 싶다는
의미를 전달하고 있었습니다.

그럼 여자가 호감있는 남자에게 보내는 행동은 뭐가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1번. 손으로 머리카락을 자꾸 매만진다.

2번. 상반신이 내쪽으로 향해있다.

3번. 발끝으로 구두를 걸치고 내쪽을 향해 흔드는 것

등이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조만간 이쪽부분만 파서 포스팅할께요^^;

그래서 대화하면서 여성의 행동을 보면 어느정도 본심을 볼 수 있다는 거죠.

사람들은 보통 가면을 쓰고있고, 성인이 될수록 그리고 여성들은 남자보다 많은

가면으로 가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단순히 바로 눈앞에 보이는 것만으론 알 수 없는게 많죠.

어렵죠ㅠ.ㅠ



불안을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

그 두려움에 직면하는 것!

-

연애 고자분들. 이렇게 하면 날 좋아할까? 고백하면 차이지 않을까?

등등 걱정이 많죠? 맞습니다. 하지만 생각만 하면 결론은 나오지 않아요.

부딪히세요. 그럼 망신은 어떡하냐구요?ㅎㅎㅎㅎ


그 망신에서 배우세요. 어떻게 하면 될지 내가 뭐가 부족했는지.

성공과 실패를 하나로 보면 세상 모든것에서 배울게 있다죠?ㅎㅎㅎ


이를 위해 준비한 마지막 명장면 명대사 입니다.

네이버 인기웹툰 연애학에서 퍼왔습니다.


생각만 하지말고 실행해.

계획대로 모든게 다 되지도 않으니께

반응형